1/2 페이지 열람 중
◈OK금융그룹원정에서 열린 두 경기를 모두 패하며 이제 벼랑 끝에 몰렸습니다. 1차전 1세트를 따낸 이후로는 6차례의 세트를 모두 내줬는데 국내 선수들의 공격 득점이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신호진과 송희채, 차지환등이 부진하기에 레오에게 몰빵을 하고 있고 상대 블로커들이 두 명씩 레오를 마크했습니다. 플레이오프와 달리 곽명우의 토스가 흔들리는 점도 아쉽습니다.◈대한항공홈에서 열린 두 경기를 모두 승리하며 우승에 1승만을 남겨뒀다. 상대의 강력한 서브를 정지석과 오은렬등이 정확한 리시브로 연결했고 막심은 50%의 성공률로 19점을…
◈흥국생명원정에서 열린 두 경기를 모두 패했습니다. 두 경기 모두 3세트까지 2대1로 앞서고 있었지만 역전패했습니다. 김연경과 윌로우, 레이나의 삼각편대가 높은 성공률로 다득점을 기록했지만 클러치 순간에 상대 주포인 모마를 제어하지 못했습니다. 9일간 5경기의 타이트한 일정을 소화하기에 선수들의 경기 막판 체력 저하가 있습니다.◈현대건설이번 시즌 우승에 1승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정규리그 5,6라운드에서 모두 흥국에 패했기에 어려운 챔프전이 될 것으로 보였지만 경기 마무리가 좋았습니다. 충분히 쉬고 나서는 모마가 엄청난 타점과 …
◈현대건설41%의 성공률로 37점을 기록한 모마를 앞세워 챔프전 1차전 대역전승에 성공했습니다. 두 세트를 먼저 내주는등 고전했지만 3세트 이후 경기의 모멘텀을 완전히 가져왔습니다. 또, 경기 초반 공격 득점이 나오지 않았던 위파위와 정지윤의 득점이 나온 것도 승인이었습니다. 그러나, 탄탄한 중앙과 확실한 모마와 달리 아웃사이드히터 포지션은 불안합니다.◈흥국생명다 잡은 승리를 놓쳤기에 떨어진 분위기로 2차전에 나서야 합니다. 7일간 4경기를 소화하는 타이트한 일정 속에 반드시 가져와야 했던 1차전이었는데 두 세트를 가져오고도 역전…
◈KB손해보험지난 원정 경기에서 우리카드 상대로 첫 세트를 따내는등 선전했지만 원하는 승점 추가에 실패했습니다. 주포인 비예나가 맹활약하며 경기를 접전으로 끌고 갔지만 블로킹과 서브 득점 합계에서 9대 17로 밀린 것이 컸습니다. 또, 비예나와 홍상혁, 황경민을 제외한 선수들이 공격 득점을 잘 만들어내지 못하기에 접전에서 상대에 밀리는 모습입니다.◈대한항공지난 주말 원정 경기에서 3위팀인 오케이에 패했습니다. 그 경기에서 승점 3점을 따내며 우리카드를 잡으려 했지만 이제 챔프전 직행 가능성이 더 희미해졌습니다. 22점을 기록한 정지…
◈기업은행현대건설 원정에서 한 세트도 따내지 못하고 패했습니다. 폰푼의 부상 이탈 속에 김하경과 김윤우의 세터 조합을 가동했지만 폰푼의 공백을 메우지 못했고 육서영과 황민경등 아웃사이드 히터들은 공격 성공률이 너무 떨어졌습니다. 블로킹 왕에 도전하는 최정민은 블로킹을 잘 잡아주고 있지만 미들블로커 한 자리가 불안하기도 합니다.◈도로공사지난주말 경기에서 지에스를 완파했습니다. 실바가 출전하긴 했지만 저연차 어린 선수들이 대거 나선 상대에게 한 세트도 빼앗기지 않았습니다. 부키리치와 타나차를 비롯해 5명의 선수가 공격 성공률 50% 이…
◈한국전력지난주 홈경기에서 오케이에 패하며 봄배구 행이 어려워졌습니다. 5라운드까지 3위 경쟁을 하고 있었는데 6라운드 들어 4연패에 빠진 것이 컸습니다. 신영석과 서재덕의 지원 속에 타이스가 20득점 이상을 해줬지만 임성진이 중요한 고비마다 범실을 저질렀고 세터의 안정감이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홈 마지막 경기에서 최선을 다해 팬들에게 보답하려 할 것입니다.◈삼성화재지난 주말 홈경기에서 현캐에 패하며 봄배구 경쟁에서 불리한 위치에 쳐했습니다. 아직 기회가 남아있긴 하지만 남은 경기에서 모두 승점 3점을 따내며 경쟁자들의 부진을 …
◈대한항공현캐를 원정에서 제압하고 정규시즌 우승을 향해 한 발 더 나아갔습니다. 1세트를 내준데다 2세트에서도 리드를 허용했는데 역전에 성공했고 리버스스윕에 성공했습니다. 임동혁과 무라드를 비롯해 정한용과 정지석등 공격수들이 모두 성공률 50%를 넘겼고 김민재가 차세대 미들블로커 넘버원이 본인임을 경기력으로 증명 중입니다. 오은렬의 수비도 안정적이기에 약점을 찾기 힘든 최근입니다.◈우리카드한전에 승리하고 대한항공을 재추격했습니다. 남은 경기가 얼마 남아있지 않기에 역전 우승이 쉬운건 아니지만 그래도 아르템 합류 이후 마테이의 공백…
◈도로공사흥국생명 원정에서 한 세트를 따냈지만 승점 추가에 실패했습니다. 타나타가 38%의 성공률로 13점을 올렸고 문정원이 올시즌 최고의 경기를 했지만 부키리치와 배유나가 부진했습니다. 특히, 외인 에이스가 29%의 성공률에 그쳤기에 강팀 상대로 접전을 가져가긴 어려웠습니다. 시즌 후반 들어 플레이오프 진출 가능성이 사라지며 선수들이 동기부여를 끌어올리기 어려운 최근입니다.◈현대건설정관장 상대로 아쉽게 승리하지 못했습니다. 4세트까지 믿기 어려운 활약을 한 모마가 54%의 성공률로 44점을 몰아치며 맹활약했는데 양효진을 제외하면…
◈현대건설지난 수요일 홈경기에서 지에스를 완파하며 1위를 공고히 했습니다. 승점 3점을 추가하며 흥국생명과의 승점 차를 5점까지 늘렸는데 우승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남녀 선수 통틀어 최초의 7500점을 기록한 양효진이 중앙을 지배했고 모마는 필요한 순간마다 중요한 득점을 뽑아냈습니다.◈대전정관장도로공사 상대로 나선 원정 경기에서 승점 3점을 따내며 연승을 이어감은 물론 4위 지에스와의 승점 차이를 더 벌렸습니다. 이대로 가면 준플레이오프 없이 2위팀과 플레이오프를 바로 소화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선두팀 상대로도 물러서지 않는…
◈페퍼저축은행도로공사를 잡고 23연패에서 벗어났습니다. 1,2세트 모두 리드를 잡았지만 승부처를 내주며 세트 획득에 실패하며 패배하는 것으로 보였는데 3세트 이후 경기력을 끌어올리며 리버스스윕에 성공했습니다. 64%의 성공률로 경기를 지배한 야스민의 맹활약 외에도 박정아와 이한비가 나란히 30%대 후반의 성공률로 활약했습니다. 이제는 기업 상대로 연승에 도전합니다.◈IBK기업은행폰푼이 부상으로 정상적으로 경기를 소화하지 못한 지에스 전에서 완패하며 사실상 플레이오프 경쟁에서 멀어졌다. 외인 지명권과 아시아쿼터 1순위를 뽑으며 나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