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앞으로 한국은 일본을 이길 수 없는 운명이다 > 꿀픽 스포츠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스포츠] 앞으로 한국은 일본을 이길 수 없는 운명이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포늬우스
댓글 18건 조회 231회 작성일 26-06-22 02:28

본문

네 맞습니다.
우리나라는 멕시코한테 졌고 일본은 튀니지한테 4대0 대승을 거둬서 멜랑꼴리해져서 쓰는 글 맞습니다요.
근데 생각해보면 이제 더이상 한국이 일본을 시스템적으로 이길 수 있는 가능성은 아예 없는 게 아닌가
뭐 그런 생각이 불현듯 드는 겁니다.
인구도 많이 차이 나고(대략 2.5배 차이라는군요)
자국리그 흥행력도 많이 차이 나고
그로 인한 유소년 투자도 많이 차이가 납니다.
심지어 스포츠 문화까지 저는 엄청 많이 차이 난다고 생각해요.
뭐 흔히들 애니나 만화에서 봤다는 그 동아리 문화 뭐시기 말이지요.
우스갯소리로 꺼낸 얘깁니다만 동아리 문화고 자시고
어렸을 때부터 스포츠를 대하는 마인드의 차이조차 많이 나는 게 맞긴 맞지 않나...
근본적으로다가... 문화적 유전자 수준에서 이미 이길 수가 없는 게임이지 않나...
뭐 그런 멜랑꼴리한 기분이 들어서 잡소리 씨불여 봤습니다요.
일본이랑 맞다이 뜨면 뭐 이길 수도 있고 질 수도 있겠지만요.
앞으로 아시안컵이나 월드컵에서 일본보다 성적 잘 내는 경우도 뭐 더러 있겠죠.
근데 축협의 헛짓거리들을 떠나서 생각해봐도, 즉 설령 축협이 기적처럼 정신을 차린다 하더라도
전반적인 흐름에서는, 시스템 레벨에서는 앞으로 다시는 일본을 이길 수가 없는 운명이지 않나... 싶더라구요...
+ 아 정말 중요한 거 하나를 빼먹었는데 이게 진짜 큽니다.
한국은 징병제 국가입니다.
그런데 축구는 유럽에 진출하지 않으면 성장하는 게 어려운 스포츠죠.
손흥민에게 병역이 애초부터 없었더라면 훨씬 더 훌륭한 커리어를 쌓았을 거라고 생각해요.
(해결된 시점에서 만약 토트넘을 배신했더라면? 같은 상상도 가끔씩 해봅니다만 크크)
래쉬포드나 고든 같은 애들도 바르샤 가는 마당에 말이죠.
한국선수는 근원적인 한계를 끌어안고 하드모드로 선수인생 시작하는 거죠...
물론 유럽 빨리 진출해서 이런저런 루트 알아보면 병역 연기할 수 있는 방법이야 꽤 있겠지만...


fb_img_01.gif fb_img_02.gif fb_img_03.gif fb_img_04.gif fb_img_05.gif fb_img_06.gif fb_img_07.gif fb_img_08.gif fb_img_09.gif fb_img_10.gif

댓글목록

profile_image

딱총새우님의 댓글

딱총새우 작성일

저는 현스쿼드가 일본에 뒤쳐진다는 생각은 안드는데 시스템적인 접근이 부족해서 더 아쉬운 마음이 드네요.

profile_image

Kusi님의 댓글

Kusi 작성일

유스 시스템이 엄청나게 밀린다 소리가 90년대 후반부터 나왔는데 30년 했으면 이제 밀려나도 할 말없죠. 사실은 비비는 척만 해도 대단한거고..

profile_image

카레맛똥님의 댓글

카레맛똥 작성일

50년 대계로 시스템을 갈고닦는 쪽이랑 10년 주기 스타 한 두명 가챠로 연명하는 쪽이 언제까지고 대등할거라는건 망상에 불과할 겁니다.

profile_image

BTS님의 댓글

BTS 작성일

이제는, 일본한테 지면 그게 뭐 대수인가 싶네요. 한동숙 말처럼 우리가 일본 인구였으면 손흥민, 이강인, 김민재가 각각 두 명씩이라서 해볼 만 했을지도 크크

profile_image

구프님의 댓글

구프 작성일

헌디 지금 일본 32강 상대가 브라질일 확률이 높습니다. 암만 전력이 좋아도, 최상위 대회에서의 족적이 마땅찮으면 애매해지죠. 우리는 32강딱이라 놀리며 버틸 수밖에..

profile_image

실제상황입니다님의 댓글

실제상황입니다 작성일

그렇긴 하죠. 이번 월드컵에서는 의외로(?) 한국이 더 높이 올라갈 가능성도 아직 꽤 된다고 봅니다, 일본은 대진이 재앙 수준이더군요. 1위를 해도 모로코를 만나고 2위면 브라질, 3위면 프랑스라던가 크크 모로코면 이길 가능성이 없지 않아 있다고 봐요 크크크

profile_image

아크님의 댓글

아크 작성일

근데 경기력 보면 이제는 브라질이든 프랑스든 일본이 쉽게 질까? 라는 생각도 하게 되네요. 운이든 실력으로든 빈틈 보이면 바로 이겨 먹고 올라가 버릴 것 같은 수준이 된 것 같아서...

profile_image

Dr. Boom님의 댓글

Dr. Boom 작성일

한국이 브라질 이기는 그림은 상상이 안가지만(확률로 따지자면 5% 미만) 일본은 어느정도 비비는게 가능할거라는 생각이 들죠. 당장 네덜란드랑도 비겼고

profile_image

길위의사람님의 댓글

길위의사람 작성일

이제 별로 라이벌이라고 생각도 안들더라구요

profile_image

키모이맨님의 댓글

키모이맨 작성일

일본이 더 스포츠 강국인게 굉장히 당연하다고 생각해서 전 딱히 이게 무슨 의미가 있나싶은데 한국이 왜 롤 잘하겠습니까 pc및 인터넷 보급 잘되어있고(인프라) 10대 청소년들이 pc게임 엄청나게 많이하니까요(유스풀) 한국에서 무슨 국가정책으로 7살 8살때부터 온라인pc게임 집중교육시켜서 한국이 프로리그 있는 게임 그렇게 잘하는게 아니잖아요 그냥 문화적으로 청소년레벨에서 엄청 많이 접하니까 자연스럽게 그 안에서 인재들이 튀어나오는거지 마찬가지로 일본이 한국보다 인구수 많고 10대 청소년 유스풀이 차원이 다른데(일본은 10대때 운동 접해보는 인구수 한국과 진짜 비교도안되게 많죠)너무 당연히 더 잘하는거라...전 오히려 늘 하는생각이 한국이 운동관련해서는 엘리트로 키우는 방향이 옛날부터 계속 내려와있고 인구수 및 10대에서 스포츠 접하는 비율 대비 기이하게 훨씬 잘하는거라고봐야죠 (전 이게 건강한 구조라고 생각은안하지만) 피지컬적인건 동일조건이니까 제외하고(같은 인종)

profile_image

Dr. Boom님의 댓글

Dr. Boom 작성일

J리그 출범이후 한국축구가 일본보다 강했던 적이 없어요. 맞대결에서는 좀 비등했었지만 피파랭킹 포함 아시안컵등 국제대회 성적도 계속 일본이 위였죠. 2000년대 이후 격차가 점점 벌어진거고 최근 10년 정도로 좁히면 거의 한레벨 이상 격차가 생겼다고 봅니다.

profile_image

류크님의 댓글

류크 작성일

튀니지가 못하는 팀인것과는 별개로 4골다 모두 다른 루트로 넣은게 참 좋아보였습니다. 사이드,중거리,헤딩,뒷공간.. 특히 마지막 골은 멋지더라구요

profile_image

실제상황입니다님의 댓글

실제상황입니다 작성일

솔직히 튀니지랑 멕시코는 레벨이 다른 팀이긴 하죠. 그건 인정인데 기분이 영 좋지가 않아서 뭐라도 씨불여야겠다 싶어서 쓴 글이긴 합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그냥 축구하는 거 보고만 있어도(감독 차이인지는 몰라도) 스쿼드 수준을 떠나서 일본이 축구를 더 축구답게 잘하는 느낌이더군요.

profile_image

블레싱님의 댓글

블레싱 작성일

2000년대까지만 해도 열등감이라고 해야할까 알게 모르게 있었고 그래서 이길 수 있는 분야인 축구에서 반드시 이겨야한다 그런게 있었는데 요즘은 개인을 보면 딱히 사는것도 일본보다 뒤쳐져 보이지도 않고 서로 여행도 많이 다니고 케이팝이니 이스포츠니 반도체니 우리가 앞서는 것도 많다보니 뒤쳐지는게 있어도 그냥 그러려니 합니다.

profile_image

다람쥐룰루님의 댓글

다람쥐룰루 작성일

뭐...70년대에는 시스템이 앞서고 전술이 앞서고 훈련이 앞서서 이겼나요 그냥 일본이니까 싸워서 아무튼 이긴거지...차범근이 그냥 잘해서도 있지만요

profile_image

파이어폭스님의 댓글

파이어폭스 작성일

인구수 2.5배는 어쩔 수 없다 쳐도 생활 스포츠 인프라 차이가 너무나도 크죠. 축구 뿐만 아니라 4대 구기종목 야축배농 성인 프로팀의 선수풀인, 대학이나 고교 이하 팀의 숫자를 보면 2.5배 차이가 아니라 수십배 차이 납니다. 다른 스포츠 분야도 비슷할 거 같아요. 우리도 국가 단위로 저 밑바닥부터 시작하는 시스템과 인프라를 구축하지 않는 이상, 앞으로 국제 무대에서 일본 상대로 재미 볼 일은 딱히 없을 것 같습니다. 사실 지금부터 시작해도 한 세대가 성장하려면 한 20~30년은 걸릴테니, 정말 오랜 시간이 필요하겠네요..

profile_image

스타슈터님의 댓글

스타슈터 작성일

기본적으로 스포츠는 그 스포츠를 생활속에서 즐기지 못하고 리턴값이나 돈 위주로만 생각하는 이상 인프라가 특정수준 이상으로 발전하긴 어려울거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최강인 롤같은 경우도 그냥 삶의 일부로서 즐기는 사람이 많고 그래서 관심도 높고 자연스럽게 인프라도 갖춰지는거죠. 꼭 프로할거 아니여도 진심으로 하는 사람이 충분히 많아져야 그 스포츠도 성장한다고 생각해요.

profile_image

쿤데라님의 댓글

쿤데라 작성일

최근에 메이저 구기종목들이 심각하게 차이나기 시작해서 그렇지. 기초 스포츠분야에서도 차이가 심하게 벌어지고 있죠. 역사문제때문에 일본 의식하는게 어쩔수 없는 풍토지만 애초에 스포츠를 더 사랑하고 많이 애정하는 국가가 스포츠성적이 나오는게 맞다고 봅니다. 우리나라는 스포츠를 사랑하는 게 아니라 일본을 이기고 싶은 마음이 더 클지도 모르겠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1,916
어제
2,066
최대
32,331
전체
1,107,443

Copyright © 꿀픽 All rights reserved.